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매일매일 행복하고 즐겁게

송이 철이 돌아왔네요^^ 본문

일상^^

송이 철이 돌아왔네요^^

세상의 중심86 2018. 9. 18. 17:26

드디어 송이의 계절이 돌아 왔네요~~^^

 

제가 있는 회사에서 송이 공판을 하는데요...

작년에는 송이가 나질않아서 구경도 못했는데...

올해는 여름에 날씨도 많이 더웠고 많이 가물었어서

올해도 안나겠구나 했는데...

나기 시작한다구...

올해는 송이를 쩜 먹어볼수 있으려나...??

송이 값이 금값보다 비싸다 보니...

금은 사놓으면 남지만...

송이는 먹고나면 없어지는거라...ㅎㅎㅎ

어떻게 보면 돈이 아까울수도 있는데

한철에만 먹을수 있는거라...^^

올해도 추석 지나면 사먹어야 할듯 하네요...

추석 지날때 까지 물량이 많이 나면...

가격은 쩜 떨어 지겠죠??

ㅎㅎ

 

저희 회사 지하 주차장에 송이 공판장을 만들어 놨습니다..^^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이네요^^

 

 

 

지하 송이버섯 공판장 입니다...

깔끔하죠??^^

 

 

위에 사진이 송이 선별한때 쓰는 받침데 인데요.  수제 입니다...

비닐하우스 만드는 파이프를 용접해서 만들었다네요^^

저위에다 수집한 송이를 놓으면...약간의 틈이 있는데...

상품가치가 없는 작은 것 들은 밑으로 떨어지게 되있죠^^

 

이제 송이버섯 선별 기준을 볼까요??^^

 

 

 

송이버섯 선별기준은

1등품길이 12㎝이상이 되어야 하구요

갓이 절대로 퍼지지 않은 정상품 이여야 합니다.

 

2등품 길이 10~12㎝의 정상품으로

갓이 절대로 퍼지지 않아야 하고

 

3등품 길이 8~10㎝의 정상품으로

생장정지품 이라고도 합니다...

말그대로 성장하다가 정지된거죠^^

 

3등품으로 개산품이 있는데...

이것은 갓이 1/3 이내로 퍼진 것을 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등 개산품이 좋더라구요^^

선물하기도 좋고 먹기도 딱 좋더라구요^^

가격두 1등급 2등급 보다 저렴하고...

저렴하다고 해서 결코 싼건 아니죠....;;;;

 

마지막으로 등외품이 있는데요...

등외품은 1~3등품 이외의 것을 말하는데...

등외품은 갓이 너무 펴졌거나...

벌레먹은 것들이 등외품으로 들어가죠^^

등외품이 제일 저렴하기는 하나...

잘 사야지 벌레가 너무 많이 먹은거면

버리는게 더 많을 꺼예요...

비싼 돈주고 샀는데...버리면 배아프잖아요^^

 

그럼 1등품 사진으로 볼까요??^^

 

위에 사진이 1등품 인데요...

솔직히 저도 구별은 잘 못합니다..ㅎㅎ

긍대 딱봐도 좋아 보이네요...

 

2등품인데 별반 차이를 못 느끼시겠죠??

ㅎㅎ

 

 

 

3등품 생장정지품인데요... 사진을 가까이에서 찍어서 그런지...

제가 봐두 별 차이를 못 느끼겠네요 ㅋㅋㅋㅋ

 

 

 

이게 제가 보기엔 먹기도 좋고 커서 선물하기도 좋다던...

3등품 개산품인데요...

크고 좋죠...^^

 

아 맛나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거를 기름장에 찍어 먹는걸 좋아라 하는데

생거를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생거를 먹어야 고유의 향과 맛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하지만, 소고기랑 같이 구워 먹어두 맛나구...

불고기에 넣어서 먹어두 맛나구...

호박채국에 넣어 먹어두 맛있습니다...

호박채국 강추 입니다.. ㅎㅎㅎ

 

 

 

 

마지막 등외품 인데요^^

갓이 많이 퍼져서 그런데...

벌레만 안 먹었으면...

가격도 다른 등급보다 저렴하지...

크기도 크지...

선물하는거 아니라면 먹는거로는 훌륭하죠^^

 

저는 없어서 못먹네요 ㅎㅎ

아~ 그러구 송이공판장 에서는 송이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고객님들이 송이 판매하는줄 알고 오시는데...

저희는 송이 생산자들이 가지고 오시는거를 받아서

송이 입찰을 봐드리고 있는 건데요...

송이 수집소가 여러군데 있는데....

그런데로 가져 가시면 혹...그런일이 없겠지만...

제값을 못받고 판매하실수 있기 때문에...

송이 생산자들 입장에서는

내 송이가 공정하게 입찰 들어가서

좋은 가격에 낙찰되면

그만큼 힘들게 산을 돌아다니면서...

송이를 따신 보람이 있으시니까...

저희는 그런 송이 생산자들을 위해 공판장을 열어서

운영 하는 겁니다...

여기서 입찰을 봐서 제일 단가를 높이 쓰신분이 가져가시는데...

가져가셔서 마진을 쪼~금 남기시고 판매하시겠죠...^^

고것까지는 잘 모르겠고...암턴 저희는 판매는 안한다는거...^^

이상 송이에 대해서 주저리 주저리 떠들어 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