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매일매일 행복하고 즐겁게

삼척 도계 피노키오 나라 & 유리나라 갔다 왔어요^^ 본문

일상^^

삼척 도계 피노키오 나라 & 유리나라 갔다 왔어요^^

세상의 중심86 2018. 9. 10. 18:16

피노키오랑 놀자~!!

나연, 민제와 추억 만들기^^

 

올해 여름은 너무더워 밖을 다니지 못했네요ㅜㅜ

 

삼척 살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 못가고 있었는데...

여름 지나 가을이 오고서야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

요즘들어 주말엔 항상 어딜갈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아직 아이들이 어려 실내에서 뛰어놀 수 있는 장소로

피노키오 엔 유리나라를 가보았어요.^^

삼척 도계 피노키오 나라는 해발 700m가 넘는 고원의 도시로

도계지역 폐자원을 이용한 신소재 개발 및 폐기물을 이용한 유리제품 개발로 친환경성 및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 전환하여 산업화를 도모하는 마을로.

지역내 폐자원인 석탄탄광에서 얻은 석탄을 채굴하고 남은 폐석을 이용해 유리원료로 삼아 유리제품을 개발하며, 유리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을.^^

고지대여서 여름엔 에어컨이 필요없을 정도로 시원한 고원의 도시!!(말만 그렇지 에어컨 없인 못살아~ ;;;)

 

피노키오나라 와 유리나라는
주차장을 가운데 두고 나란히 있어
두 군데 모두 구경하기 좋게 되어있어요^^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하겠죠?? 우리 아가들은 너무 좋아라 하더라구요^^

상상속 피노키오를 만날수 있는 피노키오 나라~^^

우리 아이들은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줄 알고 있어요ㅎㅎ

요즘 둘째아이는 유튜브로 뽀로로 동요에 피노키오 인형 노래를 자주 듣고 있죠.ㅎㅎ

아직 말도 못하는 아이가 흥얼 거리는걸 보고 있으면 웃음이 절로 난답니다. ^^

 

 

 

 

 

이렇게 곳곳마다 피노키오 모형들도 많고 사진 찍을 공간도 많이 있어요^^

애들 사진만 찍어서 내부는 많이 찍지를 못했네요 ;;;

 

 

 

 

 

 

 

 

 

우리 아가들 아슬아슬하게 건너가는데 조마조마 했습니다.ㅎㅎ 떨어질까봐^^

전 세계 각국의 피노키오들이 한자리에 모인 피노키오 나라 전에 들어서면 마치 동화속을 여행하는 듯

어릴적 동심으로 돌아서는 것 같더라 구요^^

아이들 보다 제가 더 신난 듯...ㅎㅎ

진짜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볼거리 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한번쯤. 구경하셔두 좋을 듯 하네요.^^

 

 

 

▶ 피노키오 나라 찾아 가시는 길~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36

전화 : 033-570-4201~3

이용시간 : 09:00 ~ 18: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날

 

 

▶ 피노키오 나라 이용요금

 

도계 피노키오 나라가 삼척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으로는 피노키오 나라를 구경하고 바로 옆에 있는 유리나라로 고고~~

 

 

삼척 도계 유리나라는 피노키오 나라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는 말 그대로 유리나라 각종 유리 조형물이 즐비해 있는 곳 인데요^^

너무너무 신기하고 어떻게 저렇게 만들었을까??
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들이 많이 즐비하구 있더라구요.^^

정작 사진은 없네요 ㅜㅜ

 

 

로비로 들어서면 전시장 천정에는 물방울을 연상케하는

유리 조각 자품들이 비가 오는 듯 설치되어 환상적이면서도 멋진 모습을 연출하고 있었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특히 거울방을 좋아하더라구요
온 사방이 거울로 되어있어 자신의 모습을
보며 낄낄대고 웃고, 신기해 하는 모습이 넘나 사랑스러웠네요^^

너무 짧은게 흠이긴 하지만^^

몇번을 들어갔나 나왔다 왕복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아이들이 좋다면야 몇번이고 할수있죠^^

그런데... 아쉽지만 사진이 없네요 ㅜㅜ

 

이렇게 열심히 돌아다니다 보면 최종도착지는 바로 이층 끝에있는 카페 ㅎㅎ

아기들은 아이스 크림 먹구 우린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의 여유를

즐기지는 못했습니다ㅜㅜ.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도대체가 가만히 있지를 않아서

얼마 못 앉져 있다가 나와버렸죠^^

 

 

▶ 도계 유리나라 가시는 길~~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36

전화 : 033-570-4206

이용시간 : 하절기(6월~8.31일) 9시 ~ 21시

              동절기(9월~5.31일) 9시 ~ 18시

특징 : 시연장, 전시실, 체험실, 판매숍, 공예제작실, 유리역사관, 야외전시장 외 등등...

 

 

삼척 도계 유리나라를 들리신다면

행복하고 멋진 시간을 보내실수 있을 겁니다.^^

이번주는 가족들과 함께 삼척 도계 어떠신지요??

 

도계 유리나라도  삼척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 봅니다.^^

 

 

 

 

 

 

 

Comments